가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의류 건조기 중 LG 제품의 의류건조기에 대한 이상 증상과 긴급하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셀프로 체크해 보시고 서비스를 요청 시의 시간과 출장비 등에 대한 비용을 절감해 보십시오.
LG의류건조기 고장시 조치방법 RH9WG / RH9SG
적용 모델
LG의류건조기 RH9WG / RH9SG
LG의류건조기 RH9WG / RH9SG 고장 신호 및 조치 방법
겨울철 동결에 의한 고장 신호 "OE"에러 또는 "물버림" 알람
예상 원인 : 외부 온도가 낮아지면서 응축수가 펌프와 호스 안에서 얼어 건조기 작동에 영향을 미쳐 동결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처 방법 :
배수호수가 얼었다면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으로 배수 호스를 10분 정도 감싸 녹여 주십시오.
물통 내부 물이 얼었다면 물통을 따뜻한 물에 담가 녹여 주십시오.
제품 내부의 물이 얼었다면 내부/외부 필터를 제거하고 약 60도의 물을 필터 삽입 내부 구에 2L 정도 부어 넣은 후 제거한 내부/외부 필터를 확실히 삽입하여 약 30 초간 제품을 작동한 후 30분 정도 기다려줍니다. 이후 재가동하여 동작 후 10분 이내로 "OE" 또는 "물버림" 알람 발생이 없으면 이상 증상이 없어진 것입니다.
"dE"에러 알람
예상 원인 : 건조기가 작동 중에 건조기 문을 열었거나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처 방법 : 건조기의 문을 확실하게 닫은 후 사용해 주십시오. 문이 확실하게 닫혀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에러 표시가 난다면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OE"에러 알람
예상 원인 : 상기 동결의 문제가 아니라면, 펌프가 오작동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대처 방법 : 이 경우에는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LE1"에러 알람
예상 원인 : 모터가 갑자기 멈추는 현상입니다.
대처 방법 : 건조물의 양이 최대 용량을 초과하는지 확인하고 건조물의 양을 조절해 주십시오. 건조물의 양을 조절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에러 표시가 난다면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E1" 또는 "E2" 에러 알람
예상 원인 : 온도 센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입니다.
대처 방법 : 이 경우에는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F1" 에러 알람
예상 원인 : 드럼 안의 온도가 갑자기 올라가는 현상입니다.
대처 방법 : 이 경우에는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LE2" 또는 "AE" 에러 알람
예상 원인 : 컴프레셔가 갑자기 멈추는 현상입니다.
대처 방법 : 이 경우에는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LG의류건조기 RH9WG / RH9SG 이상 증상 및 조치 방법
건조기가 작동하지 않을 때
예상 원인 :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수 있는 장소에 제품이 설치되어 동결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처 방법 : 상기 동결 시 대처방법을 확인하고 그 내용대로 진행해 주십시오.
건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 때
* 절약 건조 옵션의 스피드를 선택하면 건조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상 원인①: 무거운 섬유의 큰 건조물을 건조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처 방법① : 무거운 섬유는 많은 습기를 유지하려는 성질이 있어 건조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크고 무거운 건조물은 일정한 양으로 나누어 건조하십시오.
예상 원인②: 내부/외부 보푸라기 필터가 청소 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대처 방법② : 내부/외부 보프라기 필터에 먼지가 가득 차 있으면 공기의 흐름이 막혀 건조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매회 건조기 사용 후 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예상 원인③: 너무 많은 양의 건조물을 건조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처 방법③ : 건조물의 양이 많을 경우 최대 5시간 30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건조물의 양을 조절해 주십시오.
예상 원인④: 건조 중에 에러가 발생하거나 임의로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일시 정지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처 방법④ : 건조 도중 일시 정지하게 되면 건조 진행이 처음부터 다시 시작되어 건조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건조 후 건조물에 보푸라기가 묻어 나올 때
예상 원인①: 내부/외부 보푸라기 필터가 청소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처 방법① : 내부/외부 보푸라기 필터를 사용 전/후 반드시 청소해 주십시오.
예상 원인②: 종이, 휴지와 같은 이물질과 함께 건조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처 방법② : 건조물의 주머니 등을 확인하고 이물질이 있다면 제거 후 건조를 해 주십시오.
건조 시간이 일정하지 않을 때
예상 원인: 사용하는 계절이 추운 겨울철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처 방법 : 추운 날씨에는 완벽한 건조 성능 발휘를 위하여 건조 시간이 평소보다 늘어날 수 있습니다.
LG의류건조기 RH9WG / RH9SG 사용 팁
구김 방지 기능
건조가 끝나고 건조물을 바로 꺼내지 못하는 상황이 오면 건조물에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기능으로 모든 코스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의류의 주름발생이 걱정이시라면 구김 방지 기능을 이용해 보십시오.
절약 건조기능
에너지 또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기능으로 절약 건조기능을 누른 후 에너지를 선택하면 표준보다 소비 전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LG전자서비스센터
고객센터 1544-7777
온라인문의 https://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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