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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의류건조기 고장시 조치방법 RH9WG / RH9SG

by 하나뿐인나 2022. 5.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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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의류건조기 고장시 조치방법 RH9WG / RH9SG 설명
LG의류건조기 고장시 조치방법 RH9WG / RH9SG

가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의류 건조기 중 LG 제품의 의류건조기에 대한 이상 증상과 긴급하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셀프로 체크해 보시고 서비스를 요청 시의 시간과 출장비 등에 대한 비용을 절감해 보십시오. 

 

LG의류건조기 고장시 조치방법 RH9WG / RH9SG

 

적용 모델 

LG의류건조기 RH9WG / RH9SG

 

LG의류건조기 RH9WG / RH9SG 고장 신호 및 조치 방법 

겨울철 동결에 의한 고장 신호 "OE"에러 또는 "물버림" 알람

예상 원인 : 외부 온도가 낮아지면서 응축수가 펌프와 호스 안에서 얼어 건조기 작동에 영향을 미쳐 동결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처 방법

배수호수가 얼었다면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으로 배수 호스를 10분 정도 감싸 녹여 주십시오. 
물통 내부 물이 얼었다면 물통을 따뜻한 물에 담가 녹여 주십시오. 
제품 내부의 물이 얼었다면 내부/외부 필터를 제거하고 약 60도의 물을 필터 삽입 내부 구에 2L 정도 부어 넣은 후 제거한 내부/외부 필터를 확실히 삽입하여 약 30 초간 제품을 작동한 후 30분 정도 기다려줍니다. 이후 재가동하여 동작 후 10분 이내로 "OE" 또는 "물버림" 알람 발생이 없으면 이상 증상이 없어진 것입니다. 

"dE"에러 알람 

예상 원인 : 건조기가 작동 중에 건조기 문을 열었거나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처 방법 : 건조기의 문을 확실하게 닫은 후 사용해 주십시오. 문이 확실하게 닫혀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에러 표시가 난다면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OE"에러 알람

예상 원인 : 상기 동결의 문제가 아니라면, 펌프가 오작동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대처 방법 : 이 경우에는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LE1"에러 알람

예상 원인 : 모터가 갑자기 멈추는 현상입니다. 

대처 방법 : 건조물의 양이 최대 용량을 초과하는지 확인하고 건조물의 양을 조절해 주십시오. 건조물의 양을 조절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에러 표시가 난다면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E1" 또는 "E2" 에러 알람

예상 원인 : 온도 센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입니다. 

대처 방법 : 이 경우에는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F1" 에러 알람

예상 원인 : 드럼 안의 온도가 갑자기 올라가는 현상입니다.  

대처 방법 : 이 경우에는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LE2" 또는 "AE" 에러 알람

예상 원인 : 컴프레셔가 갑자기 멈추는 현상입니다.   

대처 방법 : 이 경우에는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LG의류건조기 RH9WG / RH9SG 이상 증상 및 조치 방법

건조기가 작동하지 않을 때

예상 원인 :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수 있는 장소에 제품이 설치되어 동결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처 방법 : 상기 동결 시 대처방법을 확인하고 그 내용대로 진행해 주십시오. 

건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 때

* 절약 건조 옵션의 스피드를 선택하면 건조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상 원인①: 무거운 섬유의 큰 건조물을 건조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처 방법① : 무거운 섬유는 많은 습기를 유지하려는 성질이 있어 건조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크고 무거운 건조물은 일정한 양으로 나누어 건조하십시오. 

 

예상 원인②: 내부/외부 보푸라기 필터가 청소 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대처 방법② : 내부/외부 보프라기 필터에 먼지가 가득 차 있으면 공기의 흐름이 막혀 건조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매회 건조기 사용 후 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예상 원인③: 너무 많은 양의 건조물을 건조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처 방법③ : 건조물의 양이 많을 경우 최대 5시간 30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건조물의 양을 조절해 주십시오.

 

예상 원인④: 건조 중에 에러가 발생하거나 임의로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일시 정지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처 방법④ : 건조 도중 일시 정지하게 되면 건조 진행이 처음부터 다시 시작되어 건조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건조 후 건조물에 보푸라기가 묻어 나올 때

예상 원인①: 내부/외부 보푸라기 필터가 청소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처 방법① : 내부/외부 보푸라기 필터를 사용 전/후 반드시 청소해 주십시오. 

 

예상 원인②: 종이, 휴지와 같은 이물질과 함께 건조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처 방법② : 건조물의 주머니 등을 확인하고 이물질이 있다면 제거 후 건조를 해 주십시오. 

건조 시간이 일정하지 않을 때

예상 원인: 사용하는 계절이 추운 겨울철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처 방법 : 추운 날씨에는 완벽한 건조 성능 발휘를 위하여 건조 시간이 평소보다 늘어날 수 있습니다. 

 

 

 

 

LG의류건조기 RH9WG / RH9SG 사용 팁

구김 방지 기능

건조가 끝나고 건조물을 바로 꺼내지 못하는 상황이 오면 건조물에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기능으로 모든 코스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의류의 주름발생이 걱정이시라면 구김 방지 기능을 이용해 보십시오. 

절약 건조기능

에너지 또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기능으로 절약 건조기능을 누른 후 에너지를 선택하면 표준보다 소비 전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LG전자서비스센터

고객센터 1544-7777

온라인문의 https://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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