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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에너지효율 1등급 10% 환급신청 방법

by 하나뿐인나 2022. 6.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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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효율가전제품구매비용지원사업을 통해 가전제품 구매비용의 10%를 환급받는 법
2022년 에너지효율 1등급 10% 환급신청 방법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그 가전제품이 에너지 효율 1등급이라면 구매한 구매 금액의 10%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라고 합니다. 이는 한국전력공사(한전)에서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되는 사업이기에 하기 내용을 확인하시고 빠르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에너지 효율 1등급 가전 구매했다면 환급신청을 다음의 방법으로 진행하세요.

 

1.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한국전력공사에서 1등급의 고효율 가전제품(제품별 등급은 상이)을 구매했을 경우, 구매비용의 10%(가구당 한도 30만 원)을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2. 지원 사업기간

2021년 4월 23일부터 시행 중이며, 예산이 소진되면 사업은 중단됩니다. 2021년 4월 23일 이후에 구매한 제품에 대해서만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품의 구매 시기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지원 가능한 제품과 그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총 11가지 품목에 대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제품에 부착된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스티커 상의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이 하기 기준과 동일해야 합니다.

 (1)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스티커 상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 확인방법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스티커를 통해 등급과 적용기준시행일을 확인할 수 있다.(사진=한국전력공사업홈페이지)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스티커 확인법(사진=한국전력공사업홈페이지)

(2) 지원 가능한 제품과 기준 등급

고효율가전제품구매비용지원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가전제품 품목마다 다른 등급과 기준일자를 확인해야 한다. (사진=한국전력공사업홈페이지)
지원 가능한 제품과 기준등급 (사진=한국전력공사업홈페이지)

 

4. 신청 시 유의사항

(1) 2021년 4월 23일 이후 구매 제품에 한하여 지원이 되기에 영수증 혹은 거래명세서상의 일자가 기준일자 이후이어야 합니다. (설치일자 기준 적용 불가)

(2) 이전 구매 제품에 대한 소급적용은 불가능합니다.

(3) 계좌 등록 시 신분증을 첨부해야 하는데 주민등록번호 혹은 이름을 가지고 등록할 경우, 계좌 등록이 불가능하기에 반드시 모두 확인이 가능하도록 자료를 첨부하셔야 합니다.

(4) 압류 방지 통장 계좌에는 이체가 불가능하기에 이러한 계좌를 소유하고 계신다면 다른 가족 구성원 명의로 가입하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5) 가구 당 지원금은 최대 30만 원이기에 그 이상 지원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5. 신청방법

온라인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1) 한국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등록 및 로그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2) 계좌 정보 입력란에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를 입력

(3) 신청인 정보 입력 (이름, 주소 등 필요 정보)

(4) 구매정보 입력 (품목, 모델명, 구매일자, 구매금액, 구매처)

(5) 구매 증빙 서류 업로드 (거래내역서, 영수증,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스티커 사진, 명판 사진)

(6) 신청 완료, 신청 완료 후 보안이 필요한 경우에는 문자로 연락이 오며, 연락을 받은 후 14일 이내에 보완 서류를 업로드해야 하고 업로드가 되지 않으면 무효화됩니다.

(7) 신청 완료 후 신청 내역에 문제가 없을 경우에는 신청하신 계좌로 지원금액이 입금되게 됩니다.

 

여름이 다가오게 되면 아무래도 냉장고, 에어컨 등 금액이 큰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022년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신청 방법을 확인하셔서 환급을 받으시면 10%(최대 30만 원까지)을 절약하여 제품을 구매한 것이 되기에 반드시 에너지 소비효율을 사전에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라며, 구매를 하셨다면 최대한 빨리 신청하세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본 사업은 예산이 소진되면 더 이상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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