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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매직 제습기 사용방법과 이상증상에 따른 조치방법

by 하나뿐인나 2022.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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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매직제습기 사용방법과 고장조치방법
동양매직제습기 사용방법과 고장조치방법

동양매직 제습기(모델명 DEH-233H/DEH-283H/DEH-133S/DEH-183S)의 사용방법 및 이상 증상에 대한 조치방법을 알아보고 서비스센터나 고객센터에 가시기 전에 자가 체크를 해 보실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포스팅을 확인하시고 제품 사용에 문제가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동양매직 제습기 사용방법과 이상 증상에 따른 조치방법

 

사용 시 주의사항

  • 에어필터를 반드시 장착한 후 사용하십시오. 필터 없이 사용할 경우 제품 수명이 짧아지고 감전되거나 다칠 수 있습니다.
  • 밀폐된 공간에서 오랫동안 사용하지 마십시오. 산소 부족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해 주십시오.
  • 공기 흡입구나 배출구에 빨래나 커튼 등으로 막히지 않도록 하십시오. 막힌 상태로 방치되면 내부 온도 상승으로 제품 변형 및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제품에 물을 직접 뿌리지 마십시오.
  • 필터는 주기적으로 세척해 주십시오. 먼지가 쌓이면 이상 작동 및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에어필터는 중성세제를 녹인 물(약 30도)에 넣고 세척 및 그늘에서 잘 건조한 후에 사용해 주십시오.
  • 제품에서 이상한 소리, 냄새, 연기가 나면 즉시 전원 플러그를 빼고 서비스센터(1577-7784)로 연락하시고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설치장소

  •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실내공간에서 사용하십시오. 제품의 오작동 및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단단하고 평평한 바닥에서 사용하십시오. 약하고 기울어진 바닥에 설치하면 이상 소음 및 진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 TV, 라디오, 전자제품 등과의 최소 30~45cm 이상 간격을 두고 사용하십시오. 전자파 장애로 오작동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벽면과 10cm 이상 간격을 두고 사용하십시오.
  • 제품을 켜기 전에 반드시 문이나 창문이 닫혔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외부 유입으로 인해 제습 기능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습기 예약 버튼 사용 방법

  • 예약/에너지 버튼을 3초가량 누르면 누를 때마다 1시간씩 증가하여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시간은 1시간에서 최대 12시간까지 가능하며, Co가 나오면 연속해서 사용됩니다.
    시간 예약 설정 후 3초가 지나면 현재 습도가 표시되며, 앞으로 설정된 시간까지 제습기능이 이루어집니다.

 

보수 및 청소방법

  • 부드러운 천을 이용하여 세척을 해 주시고 가솔린, 시너 또는 다른 화학제품을 이용하여 청소하지 마십시오.
    거름망/필터는 본체에서 분리하고 진공청소기나 물을 이용하여 세척해 주십시오.
  • 세척 후 완전히 건조될 때까지 그늘지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어 주십시오.

 

 

 

제품 이상 증상의 원인 및 조치 방법

증상 조치방법
제품이 동작되지 않고 만수표시 아이콘이 깜빡일 때 물통을 비워주십시오.
제품이 동작되지 않고 물통은 비워져 있을 때 물통이 제대로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물통 안의 부레가 제 위치에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자동제상 아이콘이 깜박이며 제습이 되지 않을 때 냉각 파이프에 성에가 형성되어 성에를 녹이는 중입니다. 이상 증상이 아니며, 성에가 녹으면 재가동됩니다.
전원을 껐다가 바로 켰는데 제습이 되지 않을 때 전원을 껐다켜면 콤프레셔 보호를 위해 3분 뒤에 콤프레셔가 작동됩니다. 이상 증상이 아니며, 잠시 기다려 주십시오.
진동과 소음기 크게 느껴 질 때 바닥이 평평한 곳이 제품을 옮겨 주세요.
에어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물통이 제대로 장착 되었는지 확인 해 주세요.
동작 중이나 정지 후 물이 흐르는 소리가 날 때 내부의 액(냉매)이 배관을 통하여 흐르는 소리로 이상 증상이 아닙니다.
동작 중 "띠~" 하는 소리가 날 때 온도변화에 따라 부품이 신축되는 소리로 이상 증상이 아닙니다.
사용 중 갑자기 소리가 커질 때 전원을 켜서 약 3분 후 또는 자동제습 동작시에 콤프레셔가 동작하여 소리가 커질 수 있습니다. 이상 증상이 아닙니다.
제습이 약할 때 후면 공기흡입부와 에어필터의 청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청소를 해 주십시오.
또한 실내온도가 16도 이하라면 제습기의 효율이 떨어 질 수 있습니다. 실내온도를 체크해 주십시오.
송풍배출구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올 때 정상 작동 되는 것으로 이상 증상이 아닙니다.
송풍배출구에서 "딱~딱~" 소리가 날 때 회전모터에 의해 초기 설정값으로 회전할 때 나는 소리로 정상 동작 중입니다.
하지만 소리가 심하게 나거나 작동이 원활하지 않을 때에는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시는게 좋습니다.
바닥으로 물이 샐 때 연속 배수 호수가 비정상적으로 끼워져 있을 수 있습니다. 배수홀에 정확히 끼우고 유동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재작동 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77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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